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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억여원 쏟아 붓고도 또 멈춘 월미바다열차 월미바다열차 국내 최장 월미바다열차 개통 월미바다열차 오늘 개통했네요 월미바다열차,
원까지 2019. 12. 17. 08:39인천 '월미바다열차' 착공 11년 만에 개통 월미바다열차, 인천의 애물단지에서 인천의 보배로 거듭나 국내 최장 월미바다열차 개통 1000억여원 쏟아 붓고도 또 멈춘 월미바다열차 ㅇ..이게 개통했었네여!!.jpg 월미바다열차 타러 왔습니다 월미바다열차 국내 최장 월미바다열차 개통 월미바다열차, 운행 하루만에 2차례 멈춤.gisa 월미바다열차 오늘 개통했네요 '월미바다열차 출발'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모노레일인 월미바다열차가 8일 오후 인천시 중구 북성동 월미공원역을 출발하고 있다. 이날 첫 운행을 시작한 이 열차는 월미도 일대 4개역 6.1㎞ 구간을 운행한다. 2019.10.8 tomatoyoon@yna.co.kr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개통 효과를 톡톡이 보고 있다. 인천 중구 월미도와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상인들은 바다열차 개통 이후 매출이 20~30%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장관훈 월미도번영회장은 "월미도와 차이나타운의 침체된 상권을 바다열차가 다시 살려놓고 있다"며 "바다열차는 지난 10년 이곳 상인들의 숙원사업이었다. 앞으로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도록 상인들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작은 창대했으나… 월미바다열차는
= 인천 월미도를 일주하는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모노레일인 월미바다열차가 8일 운행을 시작했다. 2008년 7월 '월미은하레일'이라는 사업명으로 첫 삽을 뜬지 11년여 만이다. 1천억 원짜리 고물 취급을 받던 월미바다열차가 인천의 보배가 됐다. 20일 인천교통공사에 따르면 바다열차는 지난달 8일 개통 이후 연일 매진사례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말까지 누적 이용객 숫자가 3만545명에 이른다. 하루 평균 1천455명이 이용하는 꼴인데, 하루 최대 1천840명을 나를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거의 매진에 가깝다. 주변 상인들도 바다열차
바다열차는 경인선과 수인선 종착역인 인천역을 출발해 월미공원 입구와 문화의 거리, 이민사박물관 등 4개 역 6.1㎞ 구간을 운행한다. 2량이 함께 운행하는데 1량 정원은 23명으로, 연간 95만 명을 수송할 수 있다. 차량 평균속도는 시속 14.4㎞로 한 바퀴 도는 데 35분이, 열차 운행 간격은 10분이다.
지금의 영광을 누리기까지 순탄치 않은 과정을 겪었다. 월미바다열차는 안상수(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전 인천시장의 첫 시장 당선 직후인 2002년 8월 ‘월미은하레일’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이 시작됐다. 2004년 6월 시가 ‘월미관광특구 마스터플랜’을 제시하면서 세부 계획이 세워졌고, 2006년 10월 시와 교통공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2007년 2월 타당성 조사를 마무리하고 이듬해 1월 한신공영 컨소시엄을
시공사로 선정, 2008년 6월 착공했다. 방식은 미국 어바넛사의 와이(Y)자형 모노레일로, 상용 운전 기록이 없는 새로운 기술이었다. 세계도시축전이 열리는 2009년 8월에 맞춰 개통하는 게 목표였으나, 개통을 한달 여 앞두고 안전성 문제가 제기돼 준공이 미뤄졌다. 부실시공 논란 때문이었다. 결국 부분 재시공 끝에 개통일을 지방선거 직전인 2010년 6월로 잡았으나, 4월 30일 시운전에서 추돌사고가 나 개통이 다시 연기됐다. 이 과정에서 인천시
정권이 송영길(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전 시장에게 넘어갔다. 송 전 시장은 안전성과 시 부채 문제를 이유로 개통 시기를 9월로 연기했다가 결국 2010년 말 은하레일 사업을 전면 백지화했다. 당시 교통공사는 2010년 은하레일 개통할 경우 2015년까지 86억 원의 누적 적자가 발생할 것이라는 분석을 발표했다. 시는 2012년 5월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 은하레일의 안전성 검증 용역을 맡겼다. 1년 뒤 나온 용역 결과는 은하레일의 교각, 궤도, 차량 등
거의 모든 부분의 안전성이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내용이었다. 교통공사는 2013년 12월 은하레일의 기존 시설을 철거하겠다고 밝혔다. ▶4명의 시장 거치며 ‘바다열차’로 탄생 그러나 사업은 다시 시작됐다. 교통공사는 월미은하레일을 레일바이크 사업으로 변경해 추진하겠다는 방안을 발표하고, 2014년 5월 (주)가람스페이스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계약을 맺었다. 사업 추진을 앞두고 또 시장이 바뀌었다. 2014년 7월 취임한 유정복 전 시장은 레일바이크 사업을 8인승 3량 소형 모노레일로 사업으로
걍 다때려부시고 고철파는게 이득인듯 월미모노레일.. 월미바다열차 ㅋㅋㅋㅋㅋ 아 타보고싶다 ㅋㅋ 매진이어서 못 탄데요... 어제 근처 호텔에서 묶어서 아침에 표 살 수 있었는데 ㅂㄷㅂㄷ 다음을(?) 기약해야겠슴다 ㅂㄷㅂㄷ 시범운행중인 월미바다열차 입니다. 10월8일에 정식개통하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가격은 성인기준 8천원 이지만, 개통기념으로 올해에만 1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착공 11년 만에 개통한 인천 월미바다열차가 운행 하루 만에 2차례 멈춰선 원인은 '동력전달장치 마모'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eggplant..... 한번쯤 타보고 싶네요 열차 안에서 바다보면서 멍때리고 싶
운행요금은 성인 8천 원, 청소년·노인 6천 원, 어린이는 5천 원이다. 개통 기념으로 연말까지 성인 6천 원, 청소년·노인은 5천 원, 어린이는 4천 원으로 할인한다. 교통공사는 바다열차가 당분간 적자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 연구에서 개통 첫 해 43억 원의 수익이 예상되는 반면, 유지·관리에 44억 원이 드는 것으로 나왔다. 다만 시와 공사는 각종 편의시설과 볼거리를 확충해 바다열차를 인천의 대표 관광 브랜드로 만들 계획이다. 우선 대합실을 확장했다. 연일 만원 사례를 이루다 보니 밖에서 기다리는 이용객들이 많아 추위에 대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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